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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자율주행 자동차 상상했던 미래가 현 좋구만
    카테고리 없음 2020. 1. 31. 09: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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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동차와 애첨단 기술이 만난다. 똑똑해진 미래기술이 삶의 방식도 바꾼다. 단순한 이동수단에서 살 수 있는 공간으로 진화한 자율주행차 안에서 자유롭게 한 가지 자고 쇼핑을 합니다. 상상 속에서만 꿈꿔왔던 미래 지능화된 모빌리티는 과연 우리의 삶을 어떻게 바꿀 것인가! 한계를 넘어 이제 생할 한가운데가 된 자율주행자동차.자동차가단순히움직이는교통수단이아니라사무실이될수도있고호텔에도쓸수있고심지어카페도되는데정스토리는할수있나요?미래에는 차 안에서 섭취도 하고, 자고, 하나 할 수 있는 그런 날이 올까요? 정답은예스입니다.​


    우리가 옛날에 SF영화에서 봤던 것이 시간이 지나면 나를 타면 언젠가는 우리 곁에 찾아옵니다. 사람이 그런 상상을 하면 기술은 따라옵니다. 몇 년 후가 아니라도 그런 시대가 옵니다.우리 자신은 아직 없지만, 미국에서는 자율주행 캠핑카도 개발 중입니다. 캠핑이라든지, 퇴근 후에 숙소로 쓰든지, 이동 중에 쓰든지 하는 목적으로요.​ 그렇게 되면 주거와 호텔 숙박을 차 안에서 해결 4차 산업 시대에는 업종별의 경계가 무ー그데지겐 가능성이 큽니다. 그렇게 되면 집값도 떨어질 것 같고 자율주행자동차가 부동산 안정화 대책이 될 수도 있습니다. 집에 살지 않고 차로 해결할 수 있다면 남의 집에 대한 집착도 사라지지 않을까요? 최근 자온차의 스마트한 기능은 자율주행차로의 과도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 소프트웨어와 인공지능 기술을 접시에 놓으면서 지능이 높아지고 궁극적으로 사람의 능력을 넘어서는 과정입니다.​


    차량 내부 구조에도 큰 전천가가 있습니다. 기존 차들은 운전 방향을 향하고 있는 좌석입니다. 그러나 자율 운전은 운전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공간을 활용하는 상태에서 전화합니다. 응접실 형태로 만들 수도 있고 두께로 완전히 침대처럼 만들 수도 있습니다.운전 대신 때때로 공간 활용이 가능해집니다.운전을 좋아하는 마니아들은 설 자리를 잃게 되는 것일까요? 걱정 마세요! 과거의 승마는 교통 수단이었지만, 지금은 스포츠가 된 것처럼 앞으로 운전은 마니아만의 스포츠가 될 수 있어요.​


    어떤 사람에게 과잉 자동차에 대한 로망이 있어요.자율주행은 오랫동안 사람들의 꿈이었어요. 일 950년대부터 무인제 차 연구가 시작된 자율 주행 기술은 군사 무기부터 시작되었습니다.자율주행자동차에 투자를 아끼지 않는 것은 미국 국방부입니다. 전쟁에서 희생되는 군인을 막기 위해 탱크와 장갑차를 무인화시키고 싶었습니다. 무인전쟁 연구가 자율주행의 시초가 된 것입니다. ​ 최근 자율 주행 자동차를 연구하는 꼬르륵 글카ー네기ー멜룽 MIT GM이후 회사가 2007년도에 미국 밴 손 최고위 연구 기관인 국방 고등 키후에국(DARPA)이 후원하는 무인제 자동차 경주 대회 즉 네바다 사막을 자율 주행에 완주하는 DARPA그랜드 챌린지에 참가한 멤버들이 최근 핵심적인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차선 마스크 방지 시스템, 이과인 자동 주차 시스템 등이 요기에서 상용화된 기술입니다.자율주행 선진국은 미국입니다. 미국이 가장 앞서고 있고 China가 맹렬히 치고 있습니다.​


    중국이 매우 위력이 있는 이유는 미국에 중국인 과학자들이 과인학생들이 유학을 가서 많이 있는데 이 학생들이 구글 등에 있고 미국 기술을 배우고 중국으로 돌아가서 기술이 많이 전해지고 있기 때문입니다.남편은 중국인 사장이고 아내는 중국계 미국인 연구소장인 경우도 있었는데 이런 식으로 기술을 확보하면서 중국은 성장해 왔습니다.​


    자율주행차에도 그럭저럭 필요하겠죠. 본인은 법적인 그저 그런 것 같고, 또 본인은 사실상 그냥 그렇습니다. 법적인 어떻게든는, 어떻게든 만드는 국제기구를 통해서 여러 나라가 합의 후에 제정합니다.사실상의 그저 그런 기술이 시장점유율이 높을 때 그것을 따라잡을 수 밖에 없게 되는 것입니다.자율주행차도 어떤 기업이 가장 앞선 기술을 만들어서 시장에 내놓을 수 있다면 그게 어떻게든 되겠죠. 아이러니컬하게도,이기업들은그것을법적인어떻게하려하지않습니다. 법적인 그럭저럭 만들면 기술을 모두 공개해야 하기 때문이죠.그렇기 때문에 어떻게든 할 수 있는 것은 고정밀 지도와 같은 것입니다. 지도 앱의 데이터 형태와 서비스 방식을 어떻게든 하는 것입니다, 그저 그렇게 하면 기술의 발전도 가능하겠지요.​ 이용자가 많아질수록 그록죠록화에 근접하기 위해서 테슬라에서도 특허를 5천개, 본인 공개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자신들이원하는방향으로시장을키우기위한이야기입니다.기술 공개→시장 점유율 up→어떻게든지화의 과정을 목적으로 합니다.정말 핵심기술은 공개하지 않아요. 테슬라는 오래가는 배터리가 핵심기술입니다.​


    자율주행차 상용화에 따른 전천은 전통적인 제조업인 자동차회사가 서비스업을 선언하는 전천의 기원이다.차 안 팔고 서비스 판다. 이런 회사들도 등장하고 있습니다.Japan의 도요다도 2018년 라스 베이거스 CES에서 이동성 서비스를 선언했습니다.자율주행으로 이동할 때의 재공 서비스에 주목했습니다. 단순한 자동차가 아니라 서비스를 모두 함께 판매한다는 것이다.방식이 바뀌어 새로운 서비스 시장이 도래한 것이다. 이런 새로운 산업을 4차 산업의 신호탄으로 봅니다. ​ Japan는#2020년 도쿄 올림픽#자율 주행 셔틀 버스 운행을 선언했습니다.자동차 회사들의 서비스업 전환은 굉장한 발상이다.


    저희 과인라의 자율주행차 개발 상황이 궁금하시죠? 자율주행차의 핵심은 소프트웨어입니다.[자율주행 셔틀버스 이브] #한국교통대와 국내 전기차 업체가 공동 개발한 첫 대학 자율주행 셔틀입니다.라이입니다, 카메라 GPS 등 곳곳에 다양한 센서를 부착하여 핸들을 잡지 않아도 마음대로 주행하고 지정된 장소에 스스로 정차합니다. 주행 코스에 갑자기 사람이 과한 차량이 과한 인터그레인도 독자적인 센서로 정지하여 오인 회피하는 안심하고 갈 수 있는 자동 운전 셔틀 버스입니다.운행 중 수집한 정보는 관제탑에서 모아 전송합니다.​


    다른 나라에서 한국의 기술력과 정부가 추진하는 정책을 매우 부러워하는데 선진국에 비해 출발은 늦었지만 추격 중이다. 자동차 대기업 뿐만 아니라 통신도 자신의 인터넷 대기업도 개발하고 있습니다. 제조 IT통신 대기업이 다각도로 연구를 진행시키고 있다. 자율주행자동차에 의해 새로운 시장이 열리기 때문이다. 통신 산업의 경우, 새로운 시장으로서 자동 운전 자동차를 주지하고 있습니다.​


    자율주행차 안에서 운전하지 않고 영상을 보려면 #스트리밍 서비스를 받아야 하지만 통신망이 아주 좋아야 한다.​


    ​ 5G와 인공 지능, 실행 방식의 기준의 차이가 있을까요?​ 4차 산업 혁명의 기술은 지연 때 때 로이 없어집니다. Low Latency라고 하는데, 스마트 등에서 서비스를 이용할 때 실행과 반응속도가 떨어지지 않는 소리를 의미한다.통신의 발달로 지연을 느끼지 않는 사회로 나아가는 것입니다.자동차 기술은 차이가 크기 때문에 통신사들의 경쟁이 치열하다. 자율주행차도 통신사를 선택해야 한다. 구글 스스로 #아마존 같은 #IT 작은 기업들도 자율주행 자동차 산업에 본격적으로 투자하고 있습니다.​



    IT 기업들이 모빌리티 개발에 적극적인 이유는 자동차가 더 이상 자동차가 아니었기 때문이다. 자율주행 자동차의 특징은 #파괴 두 갈래다.​ 이전 산업에서는 고유의 영역이 존재했지만 4차 산업 혁명의 기술 요소는 그 영역을 후토우로토우리키 때문 이다니다. ​ 자동차 산업이라고 생각하면 컴퓨터 산업인 운송업이라고 생각하면 숙박업에서 이런 경계가 무너지는 이런 특징을 보이고 있기 때문에 4차 산업 혁명으로 용욕쵸은쵸은에 대한 적응 준비가 필요합니다. 4차 산업 혁명의 키 와ー도이다니이다.호텔을 봐도 홈페이지 본인 전화 예약보다 앱을 통해 예약을 하고 있습니다. IT기업이 호텔 영역을 다 가져간 겁니다.지금까지 IT산업에 속하지 않은 자동차산업도 자율주행 기술의 발전으로 자동차산업은 IT산업과 융합할 수밖에 없는 필수 스토리 파괴적인 혁신이 일어날 것입니다.​


    신호나 차선을 인식하고 정해진 규칙에 따라 운행할 수 있지만 돌발 상황을 알 수 없는 자율주행자동차. 지금까지는 규칙에 따라 운행되는 자율주행차. 돌발 정세에서는 대처할 수 없다.​


    ​ 4차 산업 혁명의 요소 기술은 편리함과 두려움 두가지 요소를 가지고 있습니다..#우버택시를 타는 것은 매우 편리하지만 자신의 위치가 마치 노출되는 것처럼 스토리. 이러한 현상을 #테크노포비아(Technophobia)라고 합니다. #첫걸음에 공포감이 본인의 적대감을 느끼는 것.​


    국내에서도 최근 자율주행보험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 자율 주행 자동차 특약에 가입해야 하지만 보험료는 0원입니다.어떤 상황에서 사고가 났는지를 기록하는 장치가 제대로 작동했는지가 중요합니다. 상황을 녹화하느냐가 중요해요. 사고 발생 시 판단의 기준이 되기 때문입니다.유출된 장소에서 운행 기록이 정확한 때때로처럼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됩니다. 사고에 관련된 모든 기록을 데이터베이스화합니다.데이터 추적을 통해 사고 원인을 알 수 있습니다.​


    자동 운전 차도 기능이어서 쇼퍼와 가디언으로 분류하는데 2개의 차이점은.#쇼퍼는 운전자 없이 이뤄지는 완전 자율주행 시스템으로 탑승객만 존재한다. 한마디로 자율주행차가 스스로 안전하게 운행한다. 승객들은 가끔 활용이 자유롭습니다.#가디언은 운전자의 안전 운행을 돕는 자율주행 시스템입니다. 주행 안전을 보장하면서도, 운전 본래의 즐거움을 향상시키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사람이 하나로 묶는 자동차 사고는 대부분 차의 앞부분이 파손됩니다. 자율주행차 사고는 대부분 차량의 뒷부분이나 측면이 파손됩니다.사고 원인이 자율주행자동차가 아니라는 것이다.예를 들어, 신호가 오렌지색일 때 보통 사람은 지하화이지만 자율주행은 멈춥니다. 따라서 모두 sound가 따라오는 차가 충돌할 수도 있습니다.​


    가장 상업화에 근접한 것은 트럭이다.주로길이막히지않는새벽이나밤에운행하는물류트럭,굉장히힘든직업이기때문에트럭운행을대신하는자율주행기술등이많이개발되고있습니다.​


    버스경기도에 시범운행 중인 #제로셔틀은 승객석만 존재할 것입니다.​


    자율주행 중 사고를 당한 경우 제어권을 가진 사람이 책임을 져야 합니다. 그래서 제 연구가 제어권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제 연구에 책임이 있습니다. 제 연구로 사고 원인을 파악한 후 보험 처리를 해 주는 것입니다.따라서 자율주행차가 출고될 때 사고 재연 성능 인증은 필수입니다. 차량의 #사고 운행 기록이 적법하게 기록되어 있는지를 평가하는 것입니다.※미국의 경우, 인공지능도 #운전면허시험에 합격하면 #운전면허를 발급받을 수 있다.자율주행 자동차의 윤리적인 일은?



    1. 누워서 집에 가2.1차는 자율 성주 이상 차로 3. 다가올 미래 4. 히망발, 우려 반 ​ ​, 자율 주행 시대가 왔을 때 직업을 잃거나 확실히 부작용도 존재할 것이다. 희망만을 보는 것이 아니라 우려를 모두가 봐야 하는 기술이 사람을 행복하게 하는 시대가 오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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